봄맞이 대청소...는 아니고, 

구역모임을 하느라 청소 좀 했어요. 다 여기저기 쓸어 넣었다가 다시 꺼낸 것들도 있기는 하지만

집이 예쁘게 빛날 때 사진 좀 찍어봤습니다. 

우리집은 한국집에 비하면 엄청 넓은 집이라고 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그냥 보통 사이즈입니다. 

그래도 쓸모에 맞춰서 잘 빠진 한국 아파트에 비하자면, 쓸데없이 넓기만 하다고도 할 수 있어요. 땅이 넓어서 노는 땅도 엄청 많은 곳이라서 그런지, 공간의 효율성 같은 건 전혀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천장 높은 거실은 우리집의 가장 큰 자랑입니다. 박공지붕 단독주택의 장점이죠. 

아름다운 우리집 거실 온라인 랜선 집들이, 셀프 인테리어

마당에서 꺾어온 꽃으로 꽂아본 아주 작은 미니 사이즈의 나름 센터피스.

주방 식탁에 6명, 거실 커피테이블에 8명. 우리집 최대 수용인원 14명입니다. 무슨 모임이든 한 번도 14명을 넘겨본 적이 없습니다. 

 

 

우리집 구역모임 메뉴는 늘 회덮밥. ^^

다른 반찬도 필요 없고, 회 준비하고, 야채 씻고, 밥만 하면 되기 때문에 제가 사랑하는 메뉴입니다.  수저랑 젓가락 놓으면 준비 끝.

좀 강렬한 모양이 있는 커튼이 있었는데, 화분 선반을 만들면서 커튼은 하얀색으로 바꿨어요. 

월마트에서 가장 저렴한 4불짜리 full 사이즈 침대 시트를 자르고, 박고, 구멍을 뚫어서 만들었어요. 

왼쪽은 주방, 오른쪽으로 가면 방들이 나옵니다. 

저기 앞에 보이는 문은 뒷마당 데크로 나가는 문입니다. 티비 아래는 가스 벽난로인데, 올해는 전기로 바꾸려고 합니다. 전기로 냉난방을 하는 하기 때문에, 전기 나갈 때 난방에 유용하기는 한데, 10년 넘게 사용했더니 조금씩 오락가락하는군요. 

거실 화분 선반 인테리어, 식물 재배용 led조명, 플랜테리어

보시다시피 요기 기다란 늘어지는 것과 맨 위칸에 있는 박스우드는 조화입니다. 

식물 재배용 LED 핑크 보라 등을 선반에 달아주고, 

조기 아래 있는 스탠드는 내추럴한 색의 필립스 Plant Grow Light Bulb 16와트를 껴줬습니다. 

하루에 4시간 정도 켜주는데, 빛이 충분하지 않은 공간인데도 화분들이 잘 자라는 걸 보면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거실 화분 선반 인테리어, 식물 재배용 led조명, 플랜테리어

웨인스코팅 몰딩 안 했으면 어쩔뻔했나 싶을 정도로 예쁘게 잘 됐어요. 

맨 벽은 이제 너무 허전해요. 

우리 근육제로 박섬세 양반께서 20여 년 전에 그리신 쥴리앙과 비너스 데생. 

아름다운 우리집 거실 온라인 랜선 집들이, 셀프 인테리어

우리 개딸 토이푸들 코코 때문에 고른 이케아 KIVIK 쉬비크 코너소파5 

수시로 세탁기에 돌릴 수 있어서 아주 맘에 들어요.  

 

 

가시기 전에

아래 하트 꾸욱 한번 눌러주세요. 

하트와 댓글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사용하실 수 있어요~ ^^

 

+ Recent posts